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 교육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동추택 관리로 안정된 주거환경 제공

2. 경주시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교육 (2)경주시는 11일 알천홀에서 지역 150세대 이상 공동주택단지의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을 대상으로 공동주택 관리운영 및 윤리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LH 토지주택대학교 최기영 교수가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에 관한 사항에 대해 강연했으며,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권석원 강사가 사업자 선정 및 장기수선계획에 관한 실무사례를 교육해 입주자대표회의 윤리의식 함양과 공동주택 관리업무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

또한 교육장 안내데스크에 마련된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의 ‘찾아가는 관리 도우미 서비스’를 통해 교육 참석자를 대상으로 아파트 관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주민 간 갈등과 분쟁 예방법을 알려주는 상담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 참여하지 못한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들은 오는 연말까지 LH 중앙공동주택지원센터 공동주택관리교육 사이버 연수원 홈페이지(http://eduapt.lh.or.kr)에서 온라인으로 수강이 가능하다.

박순갑 건축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동주택의 체계적인 관리와 효율적 운영, 입주민간 갈등과 분쟁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입주민들에게 안정된 주거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주시는 다음달 8일에는 공동주택관리법 제32조에 따라 의무대상아파트의 경비 및 소방․시설물 관리자를 대상으로 방범 및 안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다연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