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DO)드림 Go dream!’ 맺음식

진로탐색지원 멘토링으로 워킹맘의 자녀양육 부담 완화

3.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워킹맘 자녀진로설계프로그램 '두드림 고드림' 맺음식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박용원, 이하 새일센터)는 지난달 26일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원효관에서 워킹맘의 초등학생 자녀 20명과 대학생 20명을 1대1 멘티‧멘토로 매칭하기 위한 워킹맘 자녀진로설계 프로그램, ‘두(DO)드림 Go dream!’ 맺음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새일센터를 이용하는 워킹맘과 재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의 공통된 고민인 자녀진로 지도에 필요한 정보를 진로탐색지원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제공해, 워킹맘의 자녀양육 부담을 완화해줌으로써 안정적 구직활동과 고용유지 지원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워킹맘 자녀진로 설계 프로그램은 이날 맺음식을 시작으로 워킹맘 자녀와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사회복지학과 자원봉사 동아리 학생을 멘토로 매칭해 1대1 멘토링으로 진행되며, 자녀의 자아 및 진로탐색, 꿈 성장판, 직업인과의 만남, 직업체험관 직업체험 등 활동을 통해 꿈에 대한 가치관을 재정립하고 진로탐색에 대한 동기부여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 첫 시행돼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연속사업에 대한 욕구를 기반으로 올해는 총 10회기로 구성됐다.

박용원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은 인사말을 통해 “안정적인 일과 가정의 양립지원은 물론, 가족단위 만족도 제고와 지역사회에서 새일센터 인지도가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새일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위해 직업교육 훈련과 인턴십 지원, 기업체 및 취업자 사후관리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 여성일자리 창출 및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율 제고에 힘쓰고 있다.

새일센터 이용 문의는 새일센터(54-744-1901, 고용복지플러스센터 8층 054-778-2561,2)로 전화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다연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